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운명에 맞서는 강인한 여인 스카렛 오하라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by skyhwak 2023. 7. 22.
반응형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뜨는 법이니까"
삶을 사랑한 강인한 여자 스칼렛 오하라, 그런 그녀를 사랑한 남자 레트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Gone with the Wind)"은 미국 남북전쟁(1861-1865)과 그 이후를 배경으로 한 로맨스 영화입니다. 1939년에 개봉 마가렛 미첼의 동명의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삶에 대한 강한 의지를 지닌 남부의 젊고 아름 다운 여성 스칼렛 오하라의 사랑, 상실, 생존을 극복하는 여정을 그려냅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삼각로맨스

영화는 미국 내전 전의 조지아 주 타라 저택을 소유한 오하라 가문의 웅장한 플랜테이션에서 시작되며 스칼렛 오허라(비비안 리 분)와 젠틀맨인 애슐리 윌크스(레슬리 하워드 분), 그리고 레트 버틀러(클라크 게이블 분) 사이의 삼각 로맨스가 전개됩니다.

 

스칼렛은 애슐리에게 매료되지만 애슐리는 이미 친구 멜라니 해밀턴(올리비아 드 헤빌랜드 분)과 약혼한 상태입니다. 남북 전쟁이 발발하면서 모든 것이 변화는 데, 스칼렛과 주변 인물들은 인생의 어려움을 극복해 가며 성장하게 됩니다. 그녀의 세상은 완전히 뒤바뀌게 됩니다. 스칼렛의 삶은 불안정해지고, 전쟁으로 인한 상실과 어려움에 대처해야 합니다. 전쟁 속에서 스칼렛은 카리스마 넘치는 렛 버틀러(클락 게이블)와 마주하게 됩니다. 그들의 관계는 처음에는 상반되는 감정으로 시작하며, 점점 열정적이고 격렬한 사랑으로 발전해 갑니다. 영화를 통해 스칼렛의 여정은 생존과 적응의 여정이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이들을 사로잡는 매혹적인 이야기를 그립니다.

전쟁 그리고 사랑과 갈등

전쟁이 끝나고 멜라니가 사망하자, 스칼렛은 애슐리를 포기하고 레트와 공식적으로 결혼합니다. 레트와 스칼렛은 서로를 사랑하지만 과거의 상처와 강인한 성격 때문에 부부간의 갈등이 계속됩니다. 한편, 스칼렛은 전쟁 이후 열애와 인간관계의 혼란, 경제적 어려움 등 많은 시련을 겪게 됩니다. 영화는 스칼렛과 그녀의 가족이 삶을 재건하려는 모습을 그립니다. 하지만 재건 시기의 미국은 어려움이 많고 변화된 상태입니다. 스칼렛과 레트 버틀러의 관계는 점점 복잡해지고, 열정과 실망 등이 가득찬 시련의 시기를 겪게 됩니다.

 

영화의 결말에서 레트는 스칼렛에게 이별을 선언하고, 스칼렛은 그의 떠남으로 인해 고향 테라로 돌아가기로 결심합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서사적인 스토리와 강렬한 표현, 대형 배우들의 명연기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당대 대표적인 명작 중 하나로 꼽힙니다.

역사적 명작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관전 포인트

* 강렬한 캐릭터들: 스토리에 등장하는 각 캐릭터는 강렬한 개성과 생존 본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비안 리의 스칼렛 오허라와 클락 게이블의 레트 버틀러는 서로 상반된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의 관계는 갈등과 극복을 통해 성장합니다.

* 낭만적인 로맨스: 스크린에 그려진 서사적인 로맨스와 명확한 삼각관계는 영화의 관전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스칼렛, 레트, 애슐리 사이에 전개되는 드라마틱한 사랑의 이야기는 기억에 남습니다.

* 미국 남북전쟁의 역사적 배경: 남북 전쟁을 배경으로 한 이 작품은 전쟁과 평화, 인간의 본능과 갈망 등 다양한 테마를 탐구합니다. 영화는 전쟁으로 인한 웅장한 풍경과 전쟁 상황, 그리고 전쟁 후의 경제적 어려움을 다룹니다.

* 화려한 영상미와 고급스러운 음악: 영화는 웅장한 배경과 호화로운 의상으로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영화의 음악은 에라 드 골드맨(Erich Wolfgang Korngold)이 작곡한 멋진 사운드트랙으로, 영화의 분위기와 감정에 더욱 깊이를 더해줍니다.

* 명연기: 비비안 리와 클락 게이블의 환상적인 케미와 올리비아 드 헤빌랜드, 토마스 미첼 등 역시 훌륭한 연기력을 선보입니다. 이들의 연기는 작품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어주는 주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외에도 영화에는 많은 관전 포인트와 요소들이 존재합니다. 이 모든 요소들이 잘 조화되어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오늘날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명작으로 자리 잡게 해 줍니다.

흥행수익

영화는 전 세계에서 약 $400 백만 이상의 흥행 수익을 얻었습니다. 이 금액은 당시 가치로 환산하면 대략 3억 8천만 달러 정도였습니다. 또한 오늘날 인플레이션을 고려하여 관객 고려한 경우, 이 영화는 전 세계적인 흥행 성적으로 거의 35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인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로써,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영화 역사상 가장 높은 수익을 내고 있는 작품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따라서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역대 최고의 영화로 평가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흥행과 호평을 이끌어 내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 작품은 영화의 명예의 전당에 영원히 기록될 것입니다.

수상내역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개봉 당시에 많은 관객들과 비평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10개 부문에서 수상 후보에 올랐으며, 최종적으로 8개 부문에서 아카데미 상을 수상하는 등 큰 성과를 이뤘습니다. 비비안 리는 여자 주연상을 받았고, 클락 게이블도 남자 조연상 후보에 올랐으나 상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반응형